서초구, 주민 위해 알뜰휴가 장소 제공 '인기'
서초구, 주민 위해 알뜰휴가 장소 제공 '인기'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0.06.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 및 충남 태안 2곳 휴양소...저렴하고 최신식 시설 기대

서초구는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비용으로 알뜰휴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강원도 횡성 및 충남 태안 2곳에 휴양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서울에서 2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일반 콘도미니엄보다 저렴한 가격, 최신식의 각종 편의시설까지 갖춘 휴양소라는 것.

'횡성 서초수련원'은 강원도 횡성군에 폐교 부지 9,257m2평을 매입해 지난 2007년 4월 건립되었는데 지하1층․지상4층에 규모로 총 32개의 객실(4인실 20개, 8인실 10개, 13인실 2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첨단 IT 시설을 갖춘 200명 규모의 대강당, 소규모 연회를 위한 다목적실(연회장), 탁구장, PC방, 노래방, 식당, 넓은 운동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직장인들의 워크숍이나 세미나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수련원 내에는 수십 년 수령의 청정 소나무숲도 있어 무더운 오후 계곡 물놀이를 마치고 소나무숲 그물침대에서 낮잠을 청할 수도 있으며, 150명 동시 이용 가능한 바비큐장도 갖추고 있어 별빛 아래 감칠맛 나는 횡성한우나 강원도 감자도 구워먹을 수 있다.

수련원 인근에는 횡성온천과 청태산 자연휴양림이 위치하고 있어 지친 몸의 피로를 풀 수 있으며, 횡성한우, 산채비빔밥, 안흥진빵 등 먹을거리가 풍부해 온 가족이 함께 꿀맛 같은 여름휴가를 보내기엔 안성맞춤이다.

'횡성 서초수련원'은 지역 내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홈페이지(www.seocho.go.kr/site/hs/index.jsp)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033-342-3016~8)

한편  '태안 서초휴양소'도 알뜰 휴가족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하1층, 지상 7층 규모의 '태안 서초휴양소'는 총 47개(4인실 31개, 8인용 16개)의 객실과 식당, 강당, PC 방 등의 부대시설, 야외에는 쉼터와 어린이놀이터, 바비큐장, 잔디구장, 족구장, 배구장, 배드민턴장, 포켓볼장, 탁구장 등이 있어 일반 콘도나 펜션 못지않은 깔끔하고 편리한 분위기와 시설을 자랑한다.

휴양소가 위치한 태안은 몽산포, 천리포, 만리포, 청포대, 삼봉, 꽃지 등 꼽을 수 없이 많은 해수욕장과 전국에서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푸른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이게 시원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온가족이 맨발로 뻘을 걸으며 조개와 게 등을 직접 캘 수 있는 갯벌체험에 참여할 수도 있다.

'태안 서초휴양소'는 인터넷(http://www.seocho.go.kr/site/ta/index.jsp)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서초구 주민과 특히 여행이나 여가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들을 환영하는 뜻에서 60세 이상 어르신을 동반한 가족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