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11 제1회 은평 평생학습축제
[은평구] 2011 제1회 은평 평생학습축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5.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8일(토)부터 6월 18일(토)까지

은평평생학습관에서는 개관 1주년을 맞아 새로운 배움의 모델을 만들고 평생학습도시의 비전을 공유하는 평생학습축제를 연다.

‘새로운 배움을 향해 날아오르다!’는 주제로 열리는 축제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를 나누고 서로의 활동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 새로운 평생학습을 경험하는 ‘실험의 장’, 지역 평생학습의 비전을 함께 하는 ‘공유의 장’으로 나누어 교육 수강생, 학습동아리 회원, 주민, 지역 단체들이 참여한다.

특히 6월 3일(금)에는 평생학습관의 지난 1년을 되돌아 보는 ‘마을에서 꿈꾸는 새로운 배움의 희망’을 개최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과 평생교육 전문가인 고병헌 성공회 교수를 비롯한 여러 단체, 주민들이 모두 함께 하는 ‘강연 토크쇼’를 통해 평생학습의 시대적 의미와 가치를 짚어보고, 주민과 지역의 동반 성장 및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풍성한 토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축제가 앞으로 지역 평생학습 정책 및 사업들이 지역의 여러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인 협력 속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생학습축제에서는 지난 1년 간 교육 프로그램, 학습동아리 활동 등의 성과를 담은 전시와 공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행사 등을 통해 새로운 배움을 경험하고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