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년·다문화가족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성동구] 청년·다문화가족 위한 ‘취업박람회’ 개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5.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오는 6월 3일(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잡(Job)아요! 일자리와 행복을’이란 슬로건 아래 청년인턴 및 다문화가족을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청년실업률과 다문화가정의 급격한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의 고용을 촉진하고 상대적 취업 소외계층인 다문화가정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1:1 현장 채용 면접은 물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정보, 다문화가정 취업컨설팅 및 다문화가정 자녀 진로상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인턴을 고용하게 되면 적격심사 후 약정임금의 50%(월80만원한도, 6개월간)를 지원받을 수 있고, 정규직으로 전환할 경우 최대 6개월까지 월 65만 원이 지급된다. 또한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서울 일자리창출 우수기업(5인 이상 고용)’으로 추천 및 올해 하반기 성동구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혜택이 돌아갈 예정이다.

성동구 관계자는 “지금까지 7차례 개최된 성동구 취업박람회를 통해 106개 기업에 222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고 특히 이번에는 채용기업에 혜택을 많이 주는 만큼 채용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업을 목표로 준비해온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문을 두들일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박람회 참가 신청을 원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 중소기업센터(02-2286-7788)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