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6월 1일 ‘강북구 취업박람회’ 개최
[강북구] 6월 1일 ‘강북구 취업박람회’ 개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5.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6월 1일(수) 오후 1시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2011 강북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 찾아가는 리쿠르트 투어와 연계해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취업과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와 구인업체간 만남의 장을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 인력 채용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와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구는 지난해 취업박람회시 구직자의 수요를 분석해 이에 맞는 구인업체를 적극 발굴, 반영하고 고용노동부 북부고용센터, 강북구 상공회, 강북여성인력개발센터,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지역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업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엔 동아운수, 한국전자금융, 다미인, 참사랑노인요양센터 등 관내 기업과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등 총 50여개 업체가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참여, 300여 명의 우수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직종은 건물관리, 요양보호사, 산모도우미, 가사도우미, 청소 등 지난해 수요가 많았던 중․장년층 일자리 뿐 아니라 기계설비, 디자이너, 지도교사 등 다양한 분야이다.

박람회는 강북구청 4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행사장에선 채용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 등 파트별로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채용관은 20여개 업체가 직접 부스를 차리고 1:1면접과 현장 채용을 하며, 온라인 참여 업체에서는 채용게시판을 통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