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이제는 한눈에 찾아가세요"
송파구 "이제는 한눈에 찾아가세요"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0.06.3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안내지도'와 '도시계획현황도' 제작해 배포

송파구가 관내에 위치한 지형 및 지물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도시계획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송파구 생활 안내지도’ 및 ‘도시계획 현황도’를 제작했다.

각각 1,500부, 200부가 제작된 안내지도와 현황도는 구청 및 주민센터, 경찰서, 소방서, 우체국, 전화국, 등기소, 세무서 등 관내 여러 유관기관에 배부되어 시급한 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와 도시계획업무 및 도로․주거․하천 등 공유지관리, 상하수도 관리 등의 다양한 행정 목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송파구 생활안내지도는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소형(23㎝×31㎝) 책자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축척을 단일화해 보기 편하게 되어있다. 더불어 최신 지적도 경계를 바탕으로 새주소도로명, 주요시설물, 공공기관, 병의원, 약국 등을 표기했다.

특히 자전거도로 및 자전거대여소 위치를 표기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도모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또한 책자에는 도시계획은 물론 교통안내를 위한 버스정류장, 일방통행로, 교통신호, 육교 등을 포함해 일상생활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수록했다.

한편 송파구 도시계획현황도(30㎝×43㎝)는 세분화된 용도지역, 구역, 지구 및 재정비촉진지구 및 각종 도시계획시설 등을 표기해 토지이용계획 사항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주요 건물과 공공시설에 대해서는 실제 모형을 입체화해 현실감 있도록 했으며, 행정 동별로 생활정보 및 도시계획사항을 표기했다.

또한, 송파구 초대형 도시계획사업인 위례신도시, 동남권유통단지 등 사업지에 대한 자세한 토지이용계획사항을 수록,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고 행정업무 수행에 활용토록 했다.

송파구 토지관리과 관계자는 “송파 생활안내지도와 도시계획현황도는 송파구 토지정보에 대한 결정판"이라면서 "관내 여러 기관이 이 책자를 잘 활용하여 민원업무를 신속히 처리하고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송파구 생활안내지도를 전자책으로 제작해 7월 중순 경부터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송파구청 토지관리과(02-2147-30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