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기호식품 조리시설 개선 융자금 무담보·저리 지원
어린이기호식품 조리시설 개선 융자금 무담보·저리 지원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6.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6월부터 초등학교 앞에서 판매되는 어린이 기호식품의 위생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어린이가 좋아하는 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시설 중 희망업소에 대해 시설개선 융자금을 무담보저리로 지원한다.

서울시는 지난 4월에 초등학교 앞 200m이내의 도로변에서 어린이가 기호식품을 조리·판매하는 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 6,000곳의 업소 중 5,510곳은 시설이 양호한 편이었으나, 490개(8%)의 업소가 조리대, 진열대, 냉동시설, 화장실, 칸막이 등 위생상태가 불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업소는 대부분 소규모 영세업소로서, 시설개선을 희망하는 업소는 관할 구청에 시설개선자금 융자를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융자금은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에 대한 식품진흥기금 시설개선자금으로 냉장·냉동시설, 조리시설, 소독설비, 진열대, 화장실 등의 개보수를 목적으로, 연 1%, 3년 거치 5년 균등분할상환을 조건으로 희망업소 당 무담보로 3,000만 원 이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2011년도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통해 서울시내에서 영업 중인 음식점, 휴게소, 제과점, 식품제조업소가 시설을 개선하거나, 모범음식점, 관광식당으로 지정된 업소가 사업운영에 필요한 육성자금이 필요할 때 업소 당 최고 8억 원까지 저리로, 총 55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융자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소재지 관할구청 위생과에 신청하면 되고, 융자신청방법, 융자신청기간,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공중위생과 위생정책팀(02-3707-9112) 또는 서울시 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번)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