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여름방학, ‘중랑꿈나무 영어캠프’로 알차게”
[중랑구] “여름방학, ‘중랑꿈나무 영어캠프’로 알차게”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6.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오는 7월 21일부터 4주(주3회, 화․목․토) 동안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의 초등학생 304명을 대상으로 건국대학교 언어교육원(이하 건국대)과 제휴하여 여름방학 『중랑꿈나무 영어캠프』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겨울방학에 이어 6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영어캠프는 어린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북돋아 주고,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모집에 선발된 학생은 참가비 34만 4000원 중 수강료 23만 8000원은 중랑구가 부담하고, 교재비․보험료․활동재료비 10만 6000원은 학생부담으로 하며, 가정형편 상 영어캠프에 참가하기 어려운 60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 대해서는 중랑구가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영어캠프 프로그램은 각 교실별로 원어민 선생님과 한국인 선생님으로 구성되어 수업은 물론 오리엔테이션과 수업 종례, 수료식까지 영어와 한국어를 병행해 사용한다.

영어캠프의 수업은 말하기․읽기 ․듣기․쓰기 등 영어학습의 중요한 4가지 영역을 단계별로 수업하는 Regular Class, 영어로 진행하는 점심식사, 영어 영화감상, 노래, 미니 올림픽, 스피치 콘테스트, 신문 만들기, 퀴즈 등 다양한 수업방법과 수업구성으로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유발하는 Group Project & Special Activity, 아침 첫 시간출결점검 및 숙제점검과 Daily Quiz, 단어학습점검이 실시되는 Thinking Cap, 영어를 활용하여 음악과 미술을 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는 Music English & Art English (음악영어 및 미술영어), 영어 발표회 등이 마련돼 있다.

참가신청은 구청 홈페이지(http://jungnang.seoul.kr)를 통해 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교육지원과(02-2094-189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