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제4회 달려라 서울메트로 UCC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UCC공모전은 서울메트로 브랜드 슬로건 및 지하철과 관련된 에티켓, 감동스토리, 녹색성장 등 다양한 주제로 30초에서 2분이내의 순수 창작 UCC를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3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ucc123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작은 독창성, 표현전달력 등을 평가하여 2차례 심사를 진행하며 대상 1명에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명에 각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총 21명에 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블로그 및 전동차․승강장 행선안내게시기에 게재되는 등 서울메트로의 실제 영상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지난 2008년 처음 시작한 서울메트로 UCC공모전은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지하철이라는 공간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기발하고 감동적으로 구성하여 많은 공감을 얻어왔다”며, “영상을 만들고 즐기는데 익숙한 영상세대들이 포착한 기발한 아이디어로 공모전을 빛내는 한편 소중한 경험을 함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