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 자원봉사자 모집
2011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 자원봉사자 모집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6.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이 올 여름 전국 해수욕장에서 해변 쓰레기를 줍고 오폐물을 처리하는 등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 할 ‘2011 한국 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한국 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가 후원하며, 올해로 9회를 맞는 이 캠페인은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강원 속초, 포항 월포, 충남 대천, 부산 송정, 제주 중문과 함덕 등 전국 6개 해수욕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캠페인은 만 19세 이상 대학생 및 일반인이면 누구나 자원봉사자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0일까지 캠페인 웹사이트(www.cleanbeach.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총 180명을 선발하게 되는 이번 캠페인의 자원봉사자는 7월15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자원봉사자에게는 티셔츠와 봉사도구, 1일 7만원의 봉사활동비를 지급하며, 봉사활동 참가 확인서를 발급한다.

자원봉사자들은 버려진 담배꽁초와 유리조각 등 오폐물 수거 봉사활동은 물론 지역 파출소와 연계하여 야간 청소년 지킴이 활동도 하게 된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은 이밖에도 피서객들에게 광분해성 쓰레기봉투를 무료로 나눠주고, 추후 수거된 쓰레기를 집계하여 해변의 쓰레기 발생량을 조사,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