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6월 16일~30일 제4기 서초자원봉사대학 운영
[서초구] 6월 16일~30일 제4기 서초자원봉사대학 운영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6.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은퇴자들이 은퇴를 기점으로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사회와 나누는 새로운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오는 6월 16일(목)부터 30일(목)까지 매주 화 또는 목요일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제4기 서초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한다.

지난 2007년부터 자원봉사에 대한 이론과 현장방문을 병행한 원스톱 교육으로 든든히 자리매김해 온 서초자원봉사대학이 올해는 ‘나눔을 생각하는 인생설계 아카데미’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희망제작소 시니어사회공헌센터의 전문 컨텐츠를 지원받아 은퇴자를 위한 다양한 맞춤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시니어, 한국사회 새로운 주체의 등장', '시니어, 일, 은퇴에 대한 재인식', '세상을 바꾸는 조금은 다른 일', '사회공헌 일자리의 세계', '나의 취미, 이웃을 위한 나눔으로', '자원봉사, 그 다양하고 아름다운 세계로의 초대', '현장투어', '제2의 삶, 새로운 명함을 만들다', '새롭게 시작한 비영리단체에서의 삶', '평화로운 가정, 행복한 인생', '행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초자원봉사대학은 자원봉사 경험이 없는 풋풋한 새내기부터 그동안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베테랑 봉사자와 지역사회 리더에 이르기까지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선착순 100명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사항이 궁금한 주민은 서초구자원봉사센터(T. 573-9252, www.seochov.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