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블루애플 캠페인 ‘찾아가는 비뇨기과’
[서초구] 블루애플 캠페인 ‘찾아가는 비뇨기과’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6.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대한비뇨기과와 협력하여 오는 17일(금) 오후 2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블루애플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40세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및 비뇨기과 전문의 무료 상담, 전립선비대증 검사를 실시한다.

제1회 블루애플 캠페인은 전립선 건강을 위해 “당신의 전립선 크기를 아십니까”라는 슬로건 아래 2011년 한 해 동안 대한비뇨기과 학회에서 전립선비대증 질환에 대해 올바른 치료 및 관리, 예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서초구청을 시작으로 전국 자치단체 등을 찾아가며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비뇨기과학회에서 40대 이상 남성을 대상으로 전립선비대증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정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우울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정상인보다 3.8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또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응답자의 경우 건강 문제로 업무 시간·능률이 저하되었다고 답변한 비율이 39.2%로 전립선비대증이 없는 응답자의 24.5%에 비하여 높았다.

서초구 관계자는 “전립성 비대증은 중년 이후 기능이 약화되면서 흔하게 발생하며,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함에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주민들이 전립성 질환의 심각성에 대해 정확히 알고 미리미리 예방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