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제2기 희망키움통장 지원대상자 모집
[중구] 제2기 희망키움통장 지원대상자 모집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6.17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6월 20일(월)부터 7월 1일(금)까지 ‘희망키움통장’사업 제2기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가 일을 통해 번 돈을 적립하면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근로소득 장려금을 지급하고, 본인 저축에 대한 민간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해 자립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희망키움통장의 지원 대상은 가구원 중 1인 이상이 취업 중인 기초수급가구로, 신청시 가구의 전체 근로소득이 최저생계비의 60%(4인 가구 기준 월 86만 3,648원)를 넘으면 지원할 수 있다.

그러나 신청자 혹은 가구원이 희망플러스통장, 꿈나래 통장, 행복키움 통장, 디딤씨앗통장 등 정부나 지자체 예산을 통한 유사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가 신용 불량자인 경우, 사치성 또는 향락업체 종사자, 도박·사행성 업종 종사자도 신청할 수 없다.

희망키움통장 참가자에게는 3년 동안 근로소득장려금이 지원되고, 본인 저축 적립액에 대한 1:1일 매칭금 지원에 따라 동일 금액이 지원된다. 또한 재무 및 노후설계교육, 일자리, 창업자금 지원시에도 우선적으로 선발된다.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희망키움통장 참여 신청서와 적립금 사용·적립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구청에서 신청자 소득조사(자격조사) 등을 심사한 후 지원대상자를 결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