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이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 열린다
여름방학 맞이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 열린다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8.06.1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수변생태공원, 뚝섬자벌레 등 한강공원 내 10곳에서 38종 프로그램 운영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 사진=서울시.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청소년, 가족 단위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덕수변생태공원 등 한강공원 내 10곳에서 자연을 배우고 체험하는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를 운영한다.

 여름생태학교는 한강몽땅 여름축제 기간인 7월 20일(금)부터 8월 19일(일)까지 31일간 진행하며, 축제를 맞이하여 야간에 곤충을 관찰하는 ‘밤중에 난지에 무슨 일이?’, 스마트폰 이용해서 한강의 모습을 담는 시민 다큐멘터리 제작 등 유익한 체험과 휴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몽땅 운영한다.

 총 38개의 생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여름생태학교는 광나루한강공원 내 암사생태공원, 고덕수변생태공원, 난지한강공원 내 난지생태습지원, 한강야생탐사센터, 강서습지생태공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잠실·잠원·이촌한강공원 자연학습장 등 10곳에서 진행된다.

 여의도 샛강 생태공원에서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은 한강에 사는 민물고기를 관찰하고 그려보는 ‘한강 물고기 교실’, 재사용이 가능한 ‘에코 제습제 만들기’, 천연황토이용해서 손수건 염색하는 ‘조물조물 손수건 물들이기’ 등 이 있다.

 난지생태 습지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바나나와 막걸리를 이용해 곤충 트랩설치하고 야간에 불빛 이용해 곤충을 모으고 관찰하는 ‘밤중에 난지에 무슨일이?’, 스마트폰 이용해서 난지한강공원 여름의 생태를 촬영하여 1분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시민다큐 ‘난지의 여름’ 등 이색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색 프로그램으로는 1박 2일 동안 청소년들이 자전거를 타고 하천을 탐사하는 ‘1박 2일 청소년 자전거 하천탐사 캠프’, 습지의 야생화 관찰하고 제비꽃, 민들레, 쑥잎 등을 손수건에 물들이는 ‘손수건위에 풀꽃 잎 잔치’, 밀짚을 이용해 여치집을 만드는 ‘여치집을 지어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참가 방법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 20일(수)에서 7월 19일(목)까지이며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접수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