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회 핸드허그 캠페인 개최
서울시, 제2회 핸드허그 캠페인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8.07.2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아이돌 마마무, 감성 보컬 그룹 브로맨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
제2회 핸드허그캠페인 홍보대사 마마무. 사진=서울시.
제2회 핸드허그캠페인 홍보대사 마마무.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와 함께 행복·소통·나눔으로 하나되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제2회 핸드허그 캠페인을 개최한다.

 ‘핸드허그 캠페인’은 나눔, 소통, 생명사랑, 자원봉사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따스한 마음을 담아 서로 한 손을 마주잡고 나머지 한쪽 손으로 각자 손가락 하트를 만드는 방식으로, 릴레이 기부캠페인이다.

 최근 각종 예능 등에서 맹활약 중인 가수 마마무와 감성 보컬 그룹 브로맨스가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으며 삼성카드, RBW 등이 후원한다.

 주요 행사로는 8월 13일(월)~14일(화) 영등포 쿠킹클래스에서 열리는 ‘재능나눔 이벤트’를 시작으로, 28일(화) 서초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세대공감 소통&나눔 강의콘서트’가 개최되고, 10월에는 삼성카드 ‘홀가분 Festival과의 콜라보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7월말에서 10월말까지 홍대, 여의도, 잠실 등에서 ‘핸드허그 나눔 버스킹’과 은평구 응암보건지소와 함께 하는 ‘생명존중 콘서트’ 등 크고 작은 공연 행사가 펼쳐진다. 홈페이지와 SNS상에서는 참신한 핸드허그 제스쳐 아이디어를 찾는 ‘핸드허그 공모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기부금은 핸드허그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http://hand-hug.com)에 인증샷을 올리거나 SNS(페이스북 @handhug2017, 인스타그램 @handhugcampaign)에 ‘좋아요’,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200원~1000원씩 적립되는 방식으로 모금된다.

 삼성카드 ‘인생락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기부 참여가 가능하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ARS 후원으로 기부금펀딩에 동참한다. 이렇게 적립된 기부금은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청소년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2017년 제1회 핸드허그 캠페인을 통해 총 43만여 명이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애경산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시민들의 관심으로 1억 8,300만 원의 후원금과 후원물품이 모금되었으며 에너지취약계층의 겨울나기 난방비로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