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리동네 평생학습 도우미 워크숍 개최
서울시 우리동네 평생학습 도우미 워크숍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07.2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구 53개 ‘동네배움터’ 평생학습 도우미 배움플래너의 창의적 기획‧홍보 역량 강화

 서울시의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 ‘동네배움터’에서 주민들의 배움과 학습을 돕고 있는 66명의 배움플래너가 한 자리에 모여 네트워크와 활동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한다.

 서울시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은 27일(금) 오전 10시 서울혁신파크 공유동 2층 다목적홀에서 '2018년 동네배움터 배움플래너 비전선포식 및 성장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창회(동네배움터의 창의적 기획·홍보를 위한 멋진 회합(會合))’라는 주제로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동네배움터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 기획‧홍보’를 주제로 전하영 강사(삶과앎 모두의 평생학습 대표)가 진행하고, 그룹별로 일상생활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홍보 문구(캐치프레이즈)를 기획한다. 

 2부에서는 ‘평생학습 홍보를 위한 스마트폰 영상 기획’을 주제로 박선미 강사(시민夢key)의 영상제작 강연 및 실습이 이어진다. 1부에서 기획한 프로그램 및 홍보 문구를 스마트폰을 활용해 홍보영상으로 제작해보고, 완성된 영상을 감상한다.

 이날 배움플래너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영상들은 향후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smile.seoul.kr)에 게재되고, 자치구별 동네배움터를 홍보하는데도 적극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