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울함공원 사진공모전 개최
제1회 서울함공원 사진공모전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8.08.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주제는 ‘서울함의 모습을 찾아서’ 스토리, 풍경 부문 사진 공모
서울함 야경. 사진=서울시.
서울함 야경.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한강의 아름다움과 서울함공원의 다양한 모습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하여 <제1회 서울함공원 사진공모전>을 8월 25일(토)까지 개최한다.

 지난해 11월 망원한강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서울함공원’은 1984년부터 30년 동안 임무를 완수하고 퇴역한 ‘서울함’, 고속정 ‘참수리호’, 잠수정 ‘돌고래호’ 3척의 퇴역군함을 관람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이다.

 사진 공모 주제는 ‘서울함을 찾아서’이며, 공모 분야는 서울함공원의 추억‧역사‧사연을 담은 <스토리 사진>, 서울함공원의 주변환경과 아름다운 경관을 담은 <풍경 사진>의 두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공모전 참여는 시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25일(토) 부문별로 1인당 3매 이내의 미발표작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함공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뒤, 온라인(이메일 접수) 또는 오프라인(서울함공원 방문 접수)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 파일은 jpeg 형태로 3,200픽셀 또는 3MB 이내로 하면 된다.

 수상은 각 부문별로 서울특별시장상(1명), 해군참모총장상(1명), 한강사업본부장상(3명), 입선(5점) 등 총 20명에게 주어지며, 소정의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는 9월 1일(토) 서울함공원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지되며, 수상자들에게는 개별통보도 함께 진행된다.

 <제1회 서울함공원 사진공모전> 입상 작품은 오는 9월 7일(금)~30일(일) 한 달간 서울함공원에서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