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태풍 북상으로 본격 비상체계 가동
서울시 태풍 북상으로 본격 비상체계 가동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08.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 상황판단회의 개최, 적극 대응 시작
태풍 대응책 마련하고 시민 협조 당부

 서울시가 6년 만에 한반도를 관통하는 19호 태풍 '솔릭(SOULIK)'에 대비 재난취약 시설물 사전점검, 방재시설물 가동상태 점검 등을 완료하고 22일(수)부터 본격 비상체제에 들어간다.

 8월 23일(목) 오후부터 서울 등 중부지역이 직접적인 태풍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태풍의 진행에 따른 대응책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시는, 풍수해 관련 공무원을 기상특보에 따라 본격적인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도록 조치하고, 담당자 및 부서별 재난임무 숙지, 비상연락체계 가동 점검, 시설물 담당자 정위치 근무, 재난발생 시 상황보고 철저 등 주요 사전 조치사항을 중점 점검하도록 하였다.

 서울시는 태풍이 동반한 폭우에 대비하여 하천이나 계곡 출입 자제, 저지대 침수취약가구 사전에 물막이판 등 침수방지시설 점검, 빗물받이 덮개 및 주변 쓰레기 제거, 불필요한 외출 자제, 외출 시 대중교통 이용, 기상정보 경청 등 비상상황에 대처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태풍내습에 따른 강풍피해에 대비해 간판 및 노후건축물 지붕, 창문 등의 고정상태 등 안전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피해가 우려되면 각 자치구 및 119, 120으로 신속하게 신고하도록 당부하였다.

 호우·태풍대비 시민행동요령의 세부적인 사항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안전누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