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여대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방안 모색
서울시, 서울여대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방안 모색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09.0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한 학기동안 동북4구 지역자산 발굴 및 시각화 작업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서울여자대학교 예술·디자인 주도의 도시재생 인재양성 사업단(이하 도시재생사업단)과 함께 지속가능한 관·학 협력도시재생방안을 모색한다.

 지난 8월 30일 ‘2018 동북4구 사이사이 프로젝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서울여대 시각디자인학과와 공예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동북4구에 산재되어 있는 지역자산을 발굴하고 시각화하는 작업을 한 학기동안(9월초~12월 중순) 진행한다.

 '2018 사이사이 프로젝트'는 ‘동북4구(성북·강북·도봉·노원) 이야기가 담긴 사이공간 프로젝트’의 줄임말로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 서울여대가 ‘교육’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관·학이 상생하는 ‘도시재생’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8 사이사이 프로젝트'는 현재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탐방 프로그램인 ‘동북4구 함께하는 마을여행’과 연계하여 진행되는데, 학생들이 직접 동북4구의 곳곳을 찾아가서 지역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디자인 작품으로 제작하여 도시재생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초기 기획단계에서부터 학교와 센터의 실무자간 상시적인 협의를 통해 두 기관의 관점차이를 극복하여 상호이해도를 높이고, 프로젝트 이후에도 타 분야의 전공학과와도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