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환승통로 21일 조기 재개통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환승통로 21일 조기 재개통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09.1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에스컬레이터 교체 공사 두 달 만에 조기 완공, 예정일보다 40일 앞당겨

 서울 지하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5호선과 2·4호선 간 환승이 오는 21일(금) 첫 차부터 정상적으로 이뤄진다. 서울교통공사는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환승통로를 9월 21일 재개통한다고 밝혔다. 노후 에스컬레이터 교체 공사를 위해 환승통로를 폐쇄한지 두 달여 만이다.

 앞서 서울교통공사는 7월 18일(수)부터 10월 31일(수)까지 환승통로를 폐쇄한다고 공고했다. 하지만 공사 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개통 예정일보다 40일 앞당겨 조기 개통을 하게 됐다.

 공사 기간 단축에는 체계적인 복합공정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 기간 단축을 위해 전사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행정적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했다. 또한 기존 에스컬레이터 교체 공사와 비교해 작업 인력을 1.5배 늘려 집중 투입했다.

 에스컬레이터 공사는 조기에 끝냈지만 안전성 검증은 더 강화했다. 시운전 기간은 보통 3일이지만 이번에는 11일로 대폭 연장했다. 이 기간 동안 직원 50여 명이 미리 탑승해 장애 발생 유무를 직접 확인하는 특별 점검 과정도 거쳤다.

 예비준공검사는 검사 인력을 2배 늘리고 경력자를 중심으로 배치해 설치 상태 등에 대해 꼼꼼한 검증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