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추위에도 걱정 없이 놀이터에서 놀자!
미세먼지, 추위에도 걱정 없이 놀이터에서 놀자!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0.1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추위, 더위, 급작스러운 기후변화 시에도 이용 가능한 실내 놀이공간 및 휴식공간

양천구는 양천공원 내 지난 5월 조성을 완료한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와 연계하여 오는 18일(목) 10시 실내놀이공간(키지트)를 개관한다.

야외놀이터의 경우 미세먼지 많은 날, 너무 춥거나 너무 더운 날, 눈·비 등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 시 이용이 어렵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야외놀이터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와 연계한 키지트 조성으로 국내 최초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내외 통합놀이터 공간이 완성됐다.

키지트는 창고로 방치되고 노후한 양천공원 야외무대 지하를 구조안전진단을 통해 구조보강, 방수공사 등을 시행하여 안전도를 높이고, 놀이공간으로 변신하였다. 영유아 아지트, 중앙놀이공간, 다목적실, 수유실, 화장실 등을 설치하여 영유아 및 어린이, 보호자 등 이용자 모두가 이용가능하다.

특히 ‘쿵쾅쿵쾅 꿈마루 놀이터’가 물놀이터, 모래놀이터, 야외무대 놀이터(뱃놀이터, 미끄럼틀) 등 동적인 시설 위주라면, 키지트는 숨바꼭질 아지트, 소규모 놀잇감, 환경·예절과 관련된 교육시설 등이 위주가 되는 정적인 시설로 공간에 대한 균형을 맞췄다. 키지트 내에는 놀이활동가 2명을 배치, 이들은 실내외 놀이공간의 안전을 관리하고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키지트 이용 요금은 무료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운영(12시~13시 준비 및 청소시간)한다. 또한 어린이들 안전사고 예방 및 쾌적한 환경유지를 위하여 0세~9세(만8세, 초등학교 2학년)까지 이용가능하며, 영유아 및 어린이와 보호자의 동반입장이 필수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의 단체이용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한 예약제이며, 개인은 현장방문제로 이용가능하다. 양천구청 홈페이지 및 키지트 앞 게시판에 게시된 키지트 이용수칙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