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19학년도 고교 진학 전략 설명회’ 개최
중랑구, ‘2019학년도 고교 진학 전략 설명회’ 개최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0.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10개 고교 교장, 진학 담당 교사가 참여, 각 학교에 대해 안내

중랑구는 오는 20일(토) 오후 1시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고교 선택으로 고민하는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고교 진학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랑교육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며, 고교 진학과 관련해 고등학교별로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진학하는 고교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중랑구에는 특성화고부터 자율형 공립고, 일반고까지 총 10개의 고등학교가 소재해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꿈과 재능을 키우는 명문 고교, 우리 학교가 최고입니다!’라는 주제로 10개 고교 교장과 진학 담당교사가 총출동하여 현재 중학교 3학년 적용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에 따른 고교에서의 학습 방향, 학교 유형, 인재상, 학교 교육 환경, 학력 및 인성 함양 교육의 방향, 교육 과정 편성 및 운영, 창의적 체험 활동 운영, 진로·진학 교육 등 학생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에 대해 학교별로 자세한 안내를 해 줄 예정이다.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고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 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 날 현장에서는 설명회 주요 내용이 담긴 학교 소개 자료집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