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가 말하는 여성 인권의 현주소, 성 평등 정책 찾는다
영등포가 말하는 여성 인권의 현주소, 성 평등 정책 찾는다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0.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한 ‘인권정책 토론회’ 개최

영등포구는 오는 23일(화)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여성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한 인권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일상생활 속 성차별적 요소와 관행을 재조명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자리는 여성단체 전문가와 주민 등 100여명이 함께 모여 영등포구 여성인권정책 추진방향과 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토론회는 영등포구 인권위원회 장석일 위원장이 진행을 맡는다. 먼저, 이선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여성인권의 현주소와 정책적 방향’에 대한 기조발제를 통해 우리나라 여성인권의 현황과 지속적이고 평등한 발전방향에 대해 살펴본다.

이어 서민순 한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대표가 ‘영등포구 여성인권 증진을 위한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발제한 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나서 세부적인 여성 인권보호 방안에 대해 지정토론을 펼친다. 취약계층 여성의 보호 및 자립지원, 출산부터 육아까지 임산부 인권 강화, 여성 사회참여 기회 확대, 여성친화도시 사업 활성화 순으로 여성 인권정책의 문제점과 개선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지정토론이 끝나면 토론에 참석한 주민 또는 여성인권 관계자들의 질의응답과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는 자유토론이 이어진다. 토론회에서 논의된 정책 제언 및 건의 사항 등은 향후 여성 정책 수립 시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