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체험하며 배우는‘중랑구민 건강한마당’개최
온가족이 체험하며 배우는‘중랑구민 건강한마당’개최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0.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개 유관기관 및 단체 참여,‘온가족이 함께 건강한 중랑’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중랑구는 오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용마폭포공원에서 구민의 건강 축제 ‘2018 건강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건강한마당은 중랑구의사회를 비롯한 18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온가족이 함께 건강한 중랑’을 테마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체험 부스는 검진존, 영양존, 신체활동존, 건강체험존, 열린무대존 등 총 5개의 존으로 구성했다. 검진 존에는 어린이 시력검진에서부터 구강검진, 한의학 건강상담 등이 진행되며, 영양존에서는 싱거운 장독대‘저염 된장’만들기, 쪼물딱 쪼물딱 건강간식 만들기 등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생활 속 건강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다.

또, 신체활동 존에서는 워킹바이크, 외발자전거 등의 체험과 함께 체력측정을 통한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아볼 수 있으며, 건강체험존에서는 임산부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체험 등을 해 볼 수 있다. 열린무대존에서는 중랑구 걷기클럽의 걷기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건강댄스, 난타 축하공연, 건강나무에 ‘건강다짐 메시지’달기 등의 행사가 진행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