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한 꿀팁만 꽉꽉 담았다
청년들을 위한 꿀팁만 꽉꽉 담았다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0.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기업 취업 멘토링, 청년 한마당, 청년 네트워크 DAY 등 진행

서대문구가 청년들의 고민을 나누고 취업과 주거 정보 등을 제공할 ‘청년주간행사’를 ‘그럼에도 불구하고’란 주제로 이달 19일(금)∼24일(수)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서대문구 청년정책네트워크’ 참가자들의 정책 제안에 따라 올해 처음 마련된다.

먼저 19일(금)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연세대학교 공학원 대강당에서 진행될 ‘글로벌 기업 취업 멘토링’에서는 IBM, 3M, ORACLE 등 외국계 기업 재직자들이 취업특강과 패널토론을 통해 생생한 취업과 직무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10개 소그룹별 멘토링과 모의 공개 면접도 열린다.

이날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연세로에서 펼쳐질 ‘서대문 청년 한마당’에서는 청년기업과 청년단체들이 20여 개 부스에서 취업과 주거, 아르바이트 등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후 7시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아웃오브캠퍼스, 모트, 406호프로젝트 등 인디뮤지션들이 잇달아 출연해 ‘청춘 힐링 콘서트’를 펼친다.

22일(월)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서대문구 일자리카페 미플에서는 이광준 마포 문화비축기지장이 ‘문화로 꿈꾸는 청년을 위한 특강’을 한다.

24일(수)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청년공유공간 무중력지대 홍제에서 ‘청년 네트워크 DAY’가 ‘서대문구 청년정책네트워크’ 활동가들의 발표와 청년 교류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