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라디오 ‘큐’ 시월의 선유로 놀러오세요
마을라디오 ‘큐’ 시월의 선유로 놀러오세요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0.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DJ가 진행하는 ‘마을라디오’ 첫 선

영등포구는 10월 20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지역 주민과 예술인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만들어 가는 ‘시월의 선유’를 개최한다. 올해는 프리마켓, 추억장터, 체험, 공연 등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주민들을 찾아간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 ‘마을라디오’를 처음 선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민이 직접 일일 DJ가 돼 진행하는 공개 방송으로 오전 11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현장 스케치, 마을이야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에 나선다.

선유도역 2번 출구부터 GS편의점까지는 특색 있는 수공예품들이 주민들을 맞이한다. 지역 주민 및 단체 등 총 54개 팀이 참여하는 프리마켓 구간으로 가방, 액세서리, 캔들, 의류, 장난감, 도서 등 품질 좋은 핸드메이드 제품과 중고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거리도 펼쳐진다. 영등포노인복지센터의 ‘노인체험 및 피부나이 측정’, 영등포교육복지센터의 ‘걱정인형 만들기’, 선유문화공방의 ‘재활용품을 활용한 목공체험’, 한강미디어고등학교의 ‘장수사진 찍기’ 등 총 7개의 부스를 운영해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추억의 물건 전시’, ‘교복 체험’, ‘떡메치기’, ‘7080DJ’ 등 세대 간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추억 장터가 마련된다. 활기찬 축제를 위한 문화 공연도 빠질 수 없다. 당산초등학교의 가야금 병창 및 플롯연주, 청소년 댄스, 밴드공연, 실버 난타, 버스킹까지 주민 재능기부로 꾸며져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