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평생교육 성과공유회‘동작활짝’개최
마을공동체·평생교육 성과공유회‘동작활짝’개최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0.2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수) 동작구 보건소 옆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일대에서 열려
동작활짝 포스터. 사진=동작구.
동작활짝 포스터. 사진=동작구.

동작구가 오는 31일(수)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일대에서 마을공동체와 평생교육이 함께 하는 성과공유회 ‘동작활짝’을 개최한다.

‘동작활짝’은 2018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과 평생학습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이 그간의 활동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며,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민 참여형으로 기획된 이번 공유회는 특강 및 포럼, 공연,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첫 번째 프로그램은 방송통신대 이해주 교수의 강연으로, 마을 만들기 사례를 중심으로 한 평생학습과 마을·지역기반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관한 특강으로 꾸며진다. 오후 4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마을지원활동가가 기획하는 마을공동체 비전 포럼, ‘동작마을 since 2016’도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광장에서는 오카리나, 통기타, 팬플룻 등 평생학습 동아리가 공연을 펼친다. 아울러, 12개 마을공동체 모임이 참여해, 한지·규방 공예, 막걸리 빚기, 천연 화장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아나바다 녹색 공유장터, 평생학습관 수강생, 소모임 활동 주민들이 만든 작품과 활동 전시회 등이 함께 열려 풍성한 성과공유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작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