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사회공헌 혁신포럼 SEOUL 개최
2018 사회공헌 혁신포럼 SEOUL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8.10.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에 기반한 민·관협력의 지속가능 방안 모색

 서울시가 서울시복지재단과 공동으로 10월30일(화) 오후 2시, 아모레퍼시픽 신본사(2F 아모레홀)에서 '2018 사회공헌 혁신포럼 SEOUL'을 개최한다.

 서울시는 매년 CSR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다양한 주제로 사회공헌 포럼을 개최하여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는데, 올해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개최했다. 올해 하반기 7회를 맞는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CSR” 을 주제로 기업사회공헌 담당자와 비영리기관 담당자, 시·투자출연기관 관계자, 관심 있는 시민 등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된 300여 명이 함께한다.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loT), 빅테이터, 모바일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말한다. 이번 포럼은 1부 기조강연과, 2부 사례발표로 구성됐다.

 기조 강연은 광운대학교 정동훈 교수의 “4차 산업혁명이 세상을 바꾸는 방식”으로 CSR과 4차 산업혁명이 연계되어 다양한 프로젝트로 확산되는 혁신 분야에 대해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사례발표에서는 아모레퍼시픽 김태우 부장이 ‘새로운 연결을 통한 새로운 가치’, 서울시 정보기획담당관 고경희 과장이 ‘블록체인 도시, 서울’, 마이크로소프트 배진희 부장이 ‘4차 산업혁명과 CSR사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복지기술’을 주제로 민과 관이 새로운 연결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협력 사례들의 궁금증을 풀어가는 자리를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