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교육에 행복을 담다!
모두의 교육에 행복을 담다!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1.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6일(화)부터 10일(토)까지 ‘교육주간’ 열어
강동교육주간 홍보포스터. 사진=강동구.
강동교육주간 홍보포스터. 사진=강동구.

강동구가 11월 6일(화)부터 10일(토)까지를 ‘강동교육주간’으로 정하고 강동아트센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평생학습관 등 강동구 곳곳에서 다채로운 교육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에 행복을 담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학생,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참여해 학교지원사업, 혁신교육, 진로진학, 평생학습 등 4가지 교육 테마로 추진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교육 축제의 장이다.

교육주간은 6일(화) 10시 강동아트센터에서 교육 명사 3인의 릴레이 특강으로 문을 연다. 전(前) 교사이자 학생·학부모 소통전문가 송형호의 ‘부모와 자녀의 소통법’ 강연부터 ‘이범의 시선집중’ 진행자이자 서울시교육청 정책보좌관인 교육평론가 이범의 ‘자녀 진로와 직업세계의 변화’, 공부의 신으로 잘 알려진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의 ‘내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법’까지 3인 3색 강연이 펼쳐져,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해소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특강 전에는 모범 교육인에 대한 표창 전달 등 기념식이 진행된다. 또한 이날 강동아트센터 로비와 잔디마당에서는 강동의 교육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30여 개 체험 부스가 마련된 혁신교육 한마당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선 또는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