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1.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1년 간 청년정책 자문 및 의제 발굴, 구와 지역 청년을 잇는 소통창구 역할

중랑구가 오는 6일(화)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구의 정책파트너로서, 청년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청년정책을 발굴 할 중랑구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발대식은 청년 위원 45명 위촉장 수여 및 구청장과 청년위원이 함께하는 대화의 장, '청년 톡톡(TalkTalk)'을 진행한다. 아울러 2부 행사로 청년정책 전문가인 권순우 강사의 사회로 청년네트워크에 대한 소개 및 희망분과와 임시운영위원단 구성을 위한 워크숍 '청년네트워크, 넌 나에게 뭐니?'를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청년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지난 9월부터 10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위원을 공개모집했으며, 그 결과 총 45명이 지원했다. 당초 30명으로 구성 예정이었으나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 제공과 보다 많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신청자 전원을 위원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청년 위원은 2,30대의 창업인․직장인․취준생․학생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이뤄져있다.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1년 동안 정기회(분기별 1회) 및 임시회, 분과위원회 운영, 청년정책 아카데미, 청년정책 포럼 개최 등에 참여하며, 청년지원 정책에 관한 자문 및 의제 발굴 등의 역할과 함께 구와 지역 청년을 잇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구에서는 청년네트워크를 통해 제안 된 정책 중 우수 정책은 구정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