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학교다' 릴레이 강연 8일(목) 개최
'인생이 학교다' 릴레이 강연 8일(목)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8.11.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 용산아트홀 소극장서
'인생이 학교다' 홍보 포스터. 사진=용산구.
'인생이 학교다' 홍보 포스터. 사진=용산구.

용산구가 오는 8일(목) 오후 2시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EBS특별기획 ‘인생이 학교다’ 릴레이 강연을 연다. 서경덕 교수, 김태훈 팝칼럼니스트, 임동창 피아니스트가 출연하고 이지애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는다. ‘내 인생의 스승’ 주제로 2시간 30분간 강연이 이어진다. 중간에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 특별공연도 있다.

서경덕 교수는 제1대 독도학교 교장이다. 한국 알리미로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2005년 뉴욕 타임스 독도 광고가 대표적이다.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이란 책을 썼으며 2017년 용산구와 함께 안중근 의사 추모 사업을 벌였다.

김태훈 팝칼럼니스트는 영화, 음악 등 대중문화 평론가로 유명하다. ‘김태훈의 편견’, ‘만들어진 질병(공저)’ 등 책을 썼다. ‘1박2일’을 비롯 TV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했으며 대학, 기업, 관공서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오고 있다.

임동창 피아니스트는 이른바 케이클래식 대표주자다. 클래식과 국악에 두루 정통했다. 2013년 전북 완주군에 풍류학교를 세웠으며 ‘노는사람 임동창’, ‘마음의 거울’ 등 책도 썼다. 강연과 함께 피아노 공연을 선보인다.

행사는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EBS 교육방송 공동 주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용산구교육종합포털로 신청하면 된다. 전화 신청도 가능하다. 선착순 200명 대상이고 금액은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