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전통시장 한마당 장터 개최
12일 전통시장 한마당 장터 개최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1.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우수상품 및 월동준비용품 판매
월동맞이 전통시장 한마당 장터 포스터. 사진=영등포구.
월동맞이 전통시장 한마당 장터 포스터. 사진=영등포구.

영등포구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오는 12일(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앞 광장에서 ‘월동맞이 전통시장 한마당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한마당 장터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장터에서는 김장재료를 포함한 월동준비용품과 전통시장별 우수상품을 시중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영등포구의 마을기업인 노느매기, 꿈더하기 협동조합도 참여해 양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닭꼬치, 꽈배기 등 전통시장의 대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롯데마트 양평점에서 주최하는 ‘전통시장 상생마당 부스’에서는 추억의 뽑기판 이벤트와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당일 롯데마트에서 제공하는 뽑기 이용권에 각 시장 제품을 구매했다는 도장을 받아올 경우 참여 가능하다. 경품내용에는 최대 온누리 상품권 5만원부터 마을기업 상품, 김장에 필요한 김장용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어 보다 풍족한 전통시장 장보기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장터를 찾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마당 및 민속놀이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 떡메치기, 호박엿 나눠주기, 엄마손 마사지, 어르신 무료 치매검진 등 다양한 주민 참여행사로 장터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