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 외국어 체험축제’ 세계 위인과 영어로 대화해요
‘도봉 외국어 체험축제’ 세계 위인과 영어로 대화해요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1.0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민관학 협력형 축제

도봉구는 오는 11월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이틀간 구청 1, 2층 곳곳에서 ‘제 3회 도봉 외국어 체험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올해 주제를 ‘세계의 위인들’로 정해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각각의 위인들이 남긴 업적에 대해서 배우고, 가상의 위인들과 영어로 대화도 나누면서 영어 학습은 물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서도 배워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민다.

프로그램은 원어민과 함께 세계의 위인들과 관련된 영어미션 및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영어체험 Zone’, 영어권 외 서양 7개국, 아시아 7개국의 언어·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문화 체험 Zone’, 어학기관, 문화원, 문화협회 등에서 참여하는 체험부스 ‘함께 만드는 다국어·다문화 체험 Zone’이 마련된다.

특히, ‘영어체험 존’에서는 영어마을로 입장하는 스탬프여권을 구입해 원어민과 세계의 위인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베토벤, 스티븐호킹, 허준, 안토니가우디, 구텐베르크, 왕가리마타리, 이순신, 선덕여왕 등을 만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아시아언어문화대학 및 서양어대학 학생회 학생들로 꾸려진 ‘도봉 외국어 체험축제 추진위원회’에서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축제 기획과 운영·참여까지 진행해 젊은 대학생들만의 발랄한 아이디어 가득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화상영어시스템을 활용한 영어 레벨테스트, 동화책 원서 읽어주기, 영어노래 배우기, 영어퀴즈대회 등은 물론, 세계 전통음식 체험 및 세계 전통놀이 체험, 전통 음악·춤 공연, 원어민과 함께하는 매직쇼, 풍선아트쇼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