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룡이네집’에서 문화예술로 놀아볼까
‘승룡이네집’에서 문화예술로 놀아볼까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1.0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토)부터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승룡이네집 청년 재능기부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강동구.
승룡이네집 청년 재능기부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강동구.

강동구가 주민들이 동네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성내동 강풀만화거리 주택가에 있는 ‘승룡이네집’에서 오는 10일(토) 영화제작 체험을 시작으로 그림 그리기, 홈 베이킹 등 다채로운 문화여가 활동이 펼쳐진다.

강동구의 대표 명소인 ‘승룡이네집’은 강풀 웹툰 '바보'에 나오는 주인공 ‘승룡’의 이름을 따서 만든 지역공동체 시설이다. 1층 카페, 2층 만화방, 3층 청년 입주 작가 작업실로 꾸며져 있다.

2층에서 진행되는 ‘영화제작 미디어 체험’은 오는 10일(토)부터 다음 달 1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초등학생 30명이 대상이다. 말, 글 같은 텍스트보다 이미지,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세상을 지각하는 데 익숙한 아이들이 직접 영화를 제작해보며 창의성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체험이다.

승룡이네집 청년들도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들을 만난다. 1층 카페 운영자는 27일(화) 오전 11시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티라미수’ 레시피를 공유한다. 3층에 입주한 청년 작가들은 포인트를 콕콕 집어 주는 그림 그리기 교실을 연다. ‘수채화’는 14일(수)과 21일(수) 2회, ‘초상화’는 11월 15일(목)부터 12월 20일(목)까지 중 6회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고 프로그램별 재료비는 별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