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릉산, 자연체험의 숲 '청남공원'으로 재탄생
구릉산, 자연체험의 숲 '청남공원'으로 재탄생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1.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자연 체험 공간, 주민 힐링 공간으로
청남공원 모험놀이터. 사진=중랑구.
청남공원 모험놀이터. 사진=중랑구.

중랑구는 15일(목) 오전 11시 구릉산에서 ‘청남공원’ 준공식을 개최한다. 약 1년간의 임야 정비 및 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청남공원을 조성해 ‘아이들의 자연체험 공간’, ‘주민들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특히, 구는 ‘도심 속 아이들을 위한 자연체험 공원’ 조성에 초점을 맞췄다. 구릉산의 산림지형과 기존에 있던 과수원을 활용하고, 영유아 가정이 많은 공원 주변 지역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체험 공간으로는 과수체험존, 캠핑체험장, 유아숲체험장, 모험놀이터 등이 있다. 특히 배나무 과수 체험, 캠핑체험 등은 여타의 자연체험장과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내년부터 과수원 체험, 실제 숲속에서 텐트치기‧불지펴보기와 같은 캠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원 전체를 순환하는 산책로는 1.3km로 유아숲체험장으로부터 시작해 과수원길까지 다채로운 풍경과 다양한 체험을 만나볼 수 있도록 조성했다. 특히, 산책로의 끝자락은 배과수원길로 이어져 봄에는 만개한 하얀 배꽃길 사이를 걸어볼 수 있다.

산책로 일부 구간은 아동,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주민 등 사회적 약자를 고려해 무장애 데크길로 조성했다. 더불어 곳곳에 운동시설과 휴식시설, 전망대를 설치하여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나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