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수능 당일 특별교통대책 추진
동작구, 수능 당일 특별교통대책 추진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1.13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목) 수능 당일 수험생 위한 특별 수송지원 및 시험장 주변 교통정리 실시

동작구가 15일(목) 치러지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한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올해 동작구에서는 경문고, 동작고, 성남고, 영등포고, 숭의여고, 서울공고, 수도여고 등 총 7개 학교에서 4,207명의 수험생들이 시험을 치른다. 구는 수능 당일 등교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8시 10분까지 마을버스와 법인택시를 집중 운영해 수험생들의 편의를 돕고, 구 행정차량 20여대로 주요 지하철역에서 인근 시험장까지 수험생들을 수송한다.

주요 수송지점은 노량진역, 신대방역, 이수역, 장승배기역, 상도역, 사당역 등 18개소다. 당일 구내 모든 시험장 주변에는 구청 직원과 동작구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이 교통지도와 함께 거동이 불편한 수험생들을 돕고 이면도로, 인근 학교운동장 및 공공건물의 개방된 주차장으로 안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시험장 주변 200m이내 차량 진·출입을 통제하고, 교차로 교통정리는 물론 수험생 차량이 원활하게 시험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한다.

구는 수능일 구청에 교통지원대책본부를 설치해 시험장별 교통상황을 파악하고 수험생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