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사랑을 모아 주세요
따뜻한 사랑을 모아 주세요
  • 박종찬 기자
  • 승인 2018.11.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화)부터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추진

영등포구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11월 20일(화)부터 내년 2월 19일(화)까지 3개월 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올해 성금 9억 원과 성품 7억 원 등 총 16억 원을 목표액으로 잡고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에 성금․품 접수창구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모금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12월 3일(월)과 4일(화)에는 ‘이웃돕기 특별바자회’와 ‘특별모금행사’를 진행한다. 양일 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는 60여 개의 판매부스가 들어서 사회적경제기업 물품, 지역 내 청년 및 생활예술공방 물품, 경력단절 여성 및 장애인 핸드메이드 물품 등을 판매한다. 특별모금행사는 12월 3일(월) 오후 3시부터 두 시간 동안 현장 성금모금과 참여자 인터뷰로 진행된다. 축하공연 및 재미로 보는 타로점 신년운세, 현장 SNS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성금과 성품 기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영등포구 복지정책과 또는 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접수창구에 기탁하거나 온라인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모아진 성금과 성품은 저소득 주민과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등에 전달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안정비, 주거지원비, 의료지원비, 장학금 등으로 사용된다.

구는 기부자들에게 기부영수증 발급 및 감사의 서한문을 발송하고 고액 및 모범기부자에 대해서는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