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놀이터
강북구,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놀이터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1.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일)에는 4세~6세반, 9일(일)에는 7세~9세반 열어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놀이터 포스터. 사진=강북구.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놀이터 포스터. 사진=강북구.

강북구가 다음달 2일(일), 9일(일) 이틀간 오전 10시 30분부터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놀이터’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아이 기르는 일에 아버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부-자녀 간 관계 향상과 긍정적 상호작용의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아빠가 더욱 행복한 놀이 배우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2일(일)에는 4세~6세 반이, 9일(일)에는 7세~9세 반이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 누구나 강북구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회당 4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4세~6세반에서는 ‘사회성과 소통향상 놀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신문지 퍼포먼스와 슈퍼맨 덩크슛,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다룬다. 참여 가족은 신문지 30장, 포장용 테이프를 준비하면 된다. 7세~9세반의 소재는 ‘자신감과 도전정신 향상놀이’로 인간볼링 놀이, 발야구, 소통을 만드는 예의범절 놀이를 진행한다. 아이 1명당 2리터 빈 페트병 2개가 준비물이다.

이번 강의를 위해 권오진 인성발달 연구소 소장이 나섰다. 권 소장은 ‘아빠 학교’, ‘아빠 놀이학교’ 교장으로 활동 중이며 ‘놀이만한 공부는 없다’, ‘하루 10분 생활 놀이’ 등 10권의 저서를 집필했다. 또 ‘아이와 하루에 1분만 놀아도 좋은 아빠가 될 수 있다’는 실천 메시지를 전하며 여러 언론 보도에 단골로 등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