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월드컵공원 수확 열매 소외 이웃에게 ‘가을나눔’
서울시, 월드컵공원 수확 열매 소외 이웃에게 ‘가을나눔’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1.2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월드컵 공원 가을 나눔 행사. 사진=서울시.
2017년 월드컵 공원 가을 나눔 행사.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지난 가을 은빛물결로 시민들에게 쉼을 안겨주었던 억새와 모과‧감 등 공원의 유실수 열매를 활용하여 지역의 소외 이웃과 함께하는 '제3회 월드컵공원 가을 나눔' 행사를 11월 24일(토) 운영한다.

 ‘월드컵공원 가을나눔’은 2015년부터 공원에 쉽게 나오기 어려운 홀몸어르신, 장애인가족 등을 공원으로 초청해 조롱박, 수세미 등을 활용한 공원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자연을 느끼는 공원의 이웃 나눔 행사이다.

 월드컵공원에는 모과나무와 감나무 108그루가 있다. 이 유실수는 미관뿐만 아니라 새들로부터 식물을 보호해 공원관리에 꼭 필요한 나무이다. 가을이면 풍성하게 수확된 열매들이 주변 소외 이웃에게 전달된다.

 올해 행사에는 마포구의 홀몸어르신과 더불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0팀을 초대하였다. 이들은 공원에서 수확한 모과로 청을 담그고, 숲 명상과 족욕 체험, 억새 장식물 만들기, 청춘사진 촬영까지 하루 반나절을 공원에서 공원을 누리게 된다.

 월드컵공원은 쓰레기 매립지에서 공원이 된 재생공간으로 이곳의 부산물들이 허투루 버려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나눔 행사도 마찬가지 이다. ‘서울억새축제’ 의 아름다운 경관과 계절별 공원의 미관으로 끝날 수 있는 자원들을 여가프로그램 재료로 활용하여 공원의 자원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오진완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공원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재능과 공간의 나눔의 장이되어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