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청년작가 위한 2018 ‘마포아트마켓’ 개최
마포구, 청년작가 위한 2018 ‘마포아트마켓’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8.11.2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작가 50여명의 작품 전시 및 시민미술체험, 문화공연
마포아트마켓 포스터. 사진=마포구.
마포아트마켓 포스터. 사진=마포구.

마포구는 미술콘텐츠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문화예술진흥 중장기 사업의 첫 행사로 '2018 마포아트마켓'이 오는 11월 30일(금)부터 12월 2일(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열린다.

마포구와 화이트테이블 예술인 협동조합이 기획하는 이번 행사는 마포구에서 활동하는 작가 50여명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포중앙도서관 갤러리, 세미나실, 마중홀, 로비 등에서 진행되면 오프닝은 30일(금) 오후 3시에 시작된다.

부대행사로는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 ‘초상화 그리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11월 30일(금) 오후 4시 30분에는 영신대학교 VR콘텐츠팀 ‘안 김’의 VR 라이브드로잉이 공연된다. VR라이브드로잉은 3D 안경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가상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12월 1일(토)과 2일(일)에는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마중홀에서 클래식과 현대무용, 블루스, 소울 음악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트마켓은 일반 시민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10만원 이하의 작품들과 아트상품들이 전시된다. 또한 수수료 없이 판매수익 전액이 작가에게 돌아가도록 했다.

마포구는 예술인들의 창작환경을 개선하고 미술작품의 전시 및 판매의 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지난 1년 여간 다양한 미술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아트마켓을 준비해왔다. 또, 청년 예술가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마포구는 그동안 거리미술전, 작가 미술장터 등 다양한 방식의 자발적 미술 행사들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