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제3회 서울축제포럼 개최
서울문화재단, 제3회 서울축제포럼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8.12.0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새로운 길을 묻다’를 주제로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개최

 서울문화재단은 '2018 제3회 서울축제포럼'을 12월 7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축제, 새로운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서울시, 자치구 관계자, 축제기획자 및 전문가, 시민 등 다양한 참가자들과 함께 서울의 축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2018 제3회 서울축제포럼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2018 제3회 서울축제포럼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축제도시 서울을 위한 길 찾기’로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은 서울연구원 라도삼 선임연구위원의 ‘축제도시 서울을 위한 정책방향’, 한강몽땅축제 윤성진 총감독의 ‘축제 생태계 기반조성 전략’에 대해 발제한다. 사회는 이병민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가 맡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주민참여형 축제만들기”라는 주제로 한국문화기획학교 이지현 연구위원이 발제하며, ‘서울시 축제의 주민참여 제고방안 연구’와 함께 주민참여축제의 의미와 주민참여의 스펙트럼, 참여형 축제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공유한다.

 사례 발표로 ‘구로 천왕마을축제(서진미 천왕마을연합회 위원장)’, ‘중구 중림동 마을축제(안정숙 중림동 마을축제기획단장)’가 소개된다.

 세 번째 세션은 서울문화재단의 축제 시민모니터링단이 서울의 축제에 대해 솔직하고 재기발랄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미래의 축제기획자를 꿈꾸는 젊은 세대의 눈에 비친 서울의 축제 현장, 축제를 새롭게 바꾸기 위한 아이디어와 제안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2018 서울축제포럼은 축제도시 서울을 향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소통하는 자리”라고 전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서울의 축제 생태계 기반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접수를 받는다. 참가비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