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지자체 최초 협업으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찾기’ 나서
도봉구, 지자체 최초 협업으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 찾기’ 나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2.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및 산하기관 전 지원 대상 설문조사 및 사업수행기관 통한 지역 조사

도봉구는 12월 17일(월) 구청 10층 간송홀에서 ‘사회적참사특조위’(가습기살균제사건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와 ‘가습기살균제 사용자 및 피해자 찾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자체와 사회적참사특조위가 최초로 협업으로 가습기살균제 사용자와 피해자를 찾기 나선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적참사특조위와 함께 피해신고 저조원인을 분석해 정부가 진행한 피해구제제도의 내용과 절차 등에 대한 문제를 진단하고, 사업을 진행한 방법과 경험에 대한 평가를 피해자 찾기 본 사업의 방법적 대안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가습기살균제 사용자와 피해자 찾기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가습기살균제 피해 신고 제고 및 인식확산을 위한 지역 내 공공기관과 시민사회단체와의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성과를 전국 지방자치단체로의 확산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사업기간은 11월 26일(월)부터 2019년 2월 28일(목)까지이며, 구는 12월 17일(월)부터 2019년 1월 31일(목)까지를 집중조사기간으로 정하고 설문지 조사 및 심층 인터뷰 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조사내용을 토대로 역학조사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봉구 직원 및 산하기관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