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의 건강과 행복기원 ‘중랑 해맞이 행사’ 개최
구민의 건강과 행복기원 ‘중랑 해맞이 행사’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8.12.2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일(화) 오전 7시 신내동 봉화산 정상에서

중랑구가 ‘2019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1월 1일(화) 오전 7시 봉화산 정상에서 ‘중랑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 날은 오전 7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7시 40분경부터 본행사인 새해 구민 행복‧건강 기원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이 날 일출 예정시간인 오전 8시경에 소망풍선 날리기가 진행된다. 그 외에 부대 행사로 ‘체험·전시’, ‘해맞이 포토존’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새해맞이 공연’에는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새해 행복기원 비나리, 구민의 희망을 담은 전통 민요단 공연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문공연팀이 흥겨운 공연을 선보인다. ‘새해 구민 건강·행복 퍼포먼스’는 만세삼창, 희망의 축포 터트리기, 봉수대 메시지 애드벌룬 띄우기, 소망 풍선 날리기 등이 진행된다. 소망 풍선 날리기에 사용되는 풍선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고무풍선이 아닌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풍선을 사용한다.

‘체험·전시존’에서는 봉수대 소원지 적기, 새해 희망하는 새로운 중랑 이야기 전시, 중랑구 명소 소개, 새해의 운세를 재미로 풀어보는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한층 재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해맞이 포토존’에서는 2019년 한해의 앞길이 환하게 밝혀지기를 염원하는 ‘LED 청사초롱 길’, 기해년의 상징인 돼지인형 코스프레 연기자와의 포토존 등도 마련된다.

더불어 봉화산 정상과 망우산 사색의 길 삼거리에서는 새해맞이 복떡 및 차 나눔 행사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