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상나라 10종 체험교육프로그램 선보여
서울상상나라 10종 체험교육프로그램 선보여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01.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 ‘무지개 피자’, 과학 ‘향기 나는 반짝 조명’, 미술 ‘동그란 꿈 속 세상’ 등
1월 오감요리 무지개 피자. 사진=서울상상나라.
1월 오감요리 무지개 피자. 사진=서울상상나라.

 서울상상나라는 겨울방학을 맞아 총 10종의 색다른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월 2일(수)부터 2월 3일(일)까지 운영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 중인 '마음아, 안녕!' 기획전시와 연계해 다채롭게 기획됐다.

 일일 체험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등록해 참여 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로 3천원~1만 원의 참가비가 있다.

 요리프로그램은 매월 다른 내용으로 진행된다. 5세 이상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오감요리(정오)는 ‘무지개 피자’(1월), ‘말랑말랑 브레드 푸딩’(2월)이 진행되며, 4세 이상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하는 가족요리(오후2시)는 ‘마음날씨 영양찰떡’(1월), ‘마음요정 수제 어묵바’(2월)를 요리하는 프로그램이다.

 5세 이상의 어린이만 참여하는 ‘열려라! 내 마음’(오후 2시) 활동은 다양한 감정을 알아보고 음악, 악기 등을 이용해 자신의 마음을 신체로 표현해 보는 활동이다.

 부모와 함께 참여 가능한 ‘동그란 꿈 속 세상’(오후 3시)은 꿈과 관련된 명화를 감상하고 좋은 꿈을 꾸게 도와주는 나만의 드림캐처를 만들어 보는 미술활동이다.

 7세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감정 탐험대’(오전 11시)는 전시 속의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고 내 마음을 디자인해 보는 활동으로 1층 기획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또, ‘향기 나는 반짝 조명’(오후 1시)은 LED전구와 크리스탈 볼을 이용해 방향제 전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2월에는 무료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 2월 7일(목)~15일(금) 평일 오후 3시 30분에 전시장에서는 거울에 비친 내 표정을 관찰하고 투명한 필름지에 내 마음을 그려보는 ‘내 마음 내 얼굴’이 진행되며, 주말 오후 3시 30분에는 36개월 미만 영유아와 부모님이 함께 놀이하는 ‘알록달록 휴지 놀이’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 외에도 미래상상학교, 지혜자람학교, 어린이요리학교, 영유아요리학교 등 겨울학기 특별 심화교육 프로그램 4종이 모두 개설된다.

 또한, 서울상상나라는 2019년 1월부터 연간회원에 신규 가입하면 선착순 500가족에게 ‘핑크퐁 스티커놀이’ 기념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드래곤 길들이기3’ 영화 예매권도 선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