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정협치형 사업에 77억 원 투입
서울시, 시정협치형 사업에 77억 원 투입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1.0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별로 ‘민관협의체’를 구성, 계획수립단계부터 민관협치 보장하여 사업 완성도 향상

 서울시는 시민이 제안한 사업 중 시민과 행정(사업부서)이 함께 3단계 숙의과정을 거쳐, 시민투표에 의해 선정된 30개 사업의 실행을 위해 시정협치형 사업 77억 8천만 원을 편성했다.

 시정협치형 사업이란 시민이 제안한 사업을 서울시 사업부서와의 숙의과정을 거쳐 예산에 편성하고 사업 추진 모든 과정(계획 수립→실행→평가→환류)을 제안한 시민과 집행부서가 협의하여 함께 추진하는 사업을 말한다. 2019년도 사업비는 77억 8천만 원으로 작년도 사업비 42억 5천만 원에 비해 83% 늘었다.

 2019년도 분야별 내역을 보면 복지·장애인·청년·아동·교통·기후·생태·IT 등 시민 접점에서 다루어지는 30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찾아가는 세탁소'는 저소득층에게 찾아가는 겨울 침구류 세탁 서비스를 제공해 위생 관리를 돕는 사업이다. '반려동물 유기예방 및 돌봄지원 이동버스'는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돌봄 지원과 유기예방, 페티켓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과 공존할 수 있도록 시민의식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다.

'느린학습자의 독서문화 확산 위한 시끄러운 도서관'은 학습 속도가 느린 시민의 정보이용권을 보장하고, 독서 습관을 가지도록 장려해 지식정보 격차를 해소하며, 독서문화를 확산함으로써 시민 누구나 정보에 접근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매년 다음연도 시민참여예산을 편성·심의하게 되는데 2020년 시민참여예산-시정협치형사업 규모는 100억 원으로 신청접수는 2월 중순부터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