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르신 일자리 신청하세요
강동구, 어르신 일자리 신청하세요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9.01.1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금)까지 참여자 모집

강동구가 어르신들이 보람찬 사회활동을 통해 활력 넘치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어르신 일자리를 만들고, 오는 25일(금)까지 참여자를 모집·선발한다.

어르신 일자리는 공익활동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3개 분야로 나뉜다.

전체 일자리의 75.6%를 차지하는 ‘공익활동형’은 31개 사업이 진행되며, 어르신 2,380명을 모집한다. 노노케어, 환경 정비, 공공시설 및 복지시설 지원·관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면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공익활동형 안에 사회서비스형 일자리가 신설됐다. 취약계층 등 생활시설 이용자를 돕는 일을 하며, 109명을 모집한다. 월 60~66시간 근무로 기존 공익활동형보다 활동시간이 많고 만근 시 최대 594,000원이 지급된다.

시장형과 인력파견형 일자리는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장형’은 신규 일자리인 시니어 목공방을 비롯해 상담카페, 전보배송,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등 12개 사업을 추진하며, 523명을 모집한다. ‘인력파견형’은 어르신 고용을 희망하는 업체를 발굴해 어르신 취업을 연계해주는 사업으로 138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가지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 강동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구립해공노인복지관 중 한 곳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안전, 소양 등 의무교육을 받고 본격적으로 근무를 시작한다. 월 30시간 근무에 공익활동형은 월 27만 원, 시장형은 연간 230만 원, 인력파견형은 취업하는 업체의 근무조건에 따른 보수를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