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주민공모사업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주민공모사업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2.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도시재생 사업 및 프로그램 발굴을 통한 지속가능한 모델 조성

 서울시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는 동북4구 지역내 다양한 주체를 대상으로 동북4구(성북・강북・도봉・노원)에 존재하는 지역자산을 활용한 도시재생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동북권 광역중심(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다.

 동북4구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추진하는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생각하는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지역 상생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동북4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동북4구 지역을 대상으로 지역내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로서 주민의 역할을 증대하기 위한 일반공모와 동북권 광역중심(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지역을 중심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주제공모의 2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동북4구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에서 처음 진행하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주민, 상인, 청년, 활동가, 민간단체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월 4일(월)부터 29일(금)까지 직접 방문(플랫폼창동61 307호) 혹은 이메일(db4gur@naver.com)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동북4구 지역 내 사업장, 직장, 학교 등이 있는 생활기반자로서 3인 이상의 모임이나 동북4구 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민간법인,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민・관 평가단의 심사, 서울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되며, 개별 공모사업 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