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고 경쟁률 뚫은 크리에이터, 서울에 모인다
아시아 최고 경쟁률 뚫은 크리에이터, 서울에 모인다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02.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위워크 공동주최 ‘크리에이터어워즈’ 준결승 DDP에서 개최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 이미지=서울시.

 2019년 2월 28일(목), 아시아 도시 중 최고의 경쟁률을 뚫은 크리에이터들이 서울 DDP에 모인다.

 서울시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WeWork)와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Seoul Creator Awards)’를 2019년 2월 28일(목) 공동 개최한다. 위워크가 외부 기관과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공동 주최하는 것은 ‘서울특별시’가 처음이다.

 이번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2019년에 개최되는 첫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지역 준결승)로, 단순히 생계 수단이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창업가, 예술가, 비영리 단체 등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발굴 및 지원하는 글로벌 어워즈다.

 2017년 3월 첫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시작으로 위워크는 워싱턴 D.C., 디트로이트, 오스틴, 런던, 베를린, 텔 아비브, 뉴욕, 멕시코 시티, 내쉬빌, 상하이,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루, 예루살렘 등에서 15번의 지역 크리에이터 어워즈와 2018년 1월 뉴욕, 2019년 1월 LA에서 2번의 글로벌 결승전을 개최했다.

 지난 1월 10일(목)까지 창업·벤처기업, 비영리 단체, 공연예술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지원자를 모집한 결과, 총 1,000개 이상의 지원서가 접수되었다. 특히 아시아에서 개최된 크리에이터 어워즈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2월 28일(목) DDP에서 진행되는 준결승은 전 일정이 ‘라이브 서울’을 통해 생중계 되며, 우승 상금과 글로벌 결승 진출 기회를 얻게 될 우승자 선발에 이어 시상식과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어워즈 서울’ 당일에는 팝업 마켓, 위워크와 인사 토탈 솔루션 기업 ‘켈리 서비스(Kelly Services)’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뤄지는 30여개 이상의 유수 기업들이 참가하는 채용박람회 등이 개최된다. 관심있는 누구나 아래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