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인프라 ‘지진 재난안전과 복원력 강화’ 포럼 개최
노후 인프라 ‘지진 재난안전과 복원력 강화’ 포럼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9.02.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및 서울시의회 주최, 서울기술연구원 주관

 서울특별시 및 서울시의회가 주최하고, 서울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서울시 노후인프라의 지진 재난안전 및 복원력 강화 포럼`이 2월 13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서울시와 시의회는 노후인프라의 지진 재난안전 및 복원력 강화를 위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서는 선제적 유지관리를 기반으로 한 노후 시설물의 지진 안전 피해 최소화를 통한 미래비용 절감과 지진 재해 복원력 확보를 위한 전문가의 주제발표 및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현재 정부 차원에서는 한국시설안전공단 내에 `국가내진센터`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며, 서울시에서는 자체 지진안전센터를 설립하여 도시 및 시민 중심의 안전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진 피해 저감 및 초기 대응력 강화를 위해 지진센터설립 추진, 도시 및 시민 중심의 안전체계 구축으로 국가관리 기능 보완, 선제적 유지관리를 통한 노후시설물의 안전 피해 최소화로 미래비용 절감, 서울기술연구원 시설물 노후화에 대비한 지진재해 복원력 확보 연구, 국내외 기관, 학회 전문가와 서울시 지진대응을 위한 토론 등의 주제를 다룬다.

 포럼에는 서울시 공무원, 대한토목학회, 한국지반공학회 등의 내진 전문가 및 시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