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북권 지역중심 육성방안 수립 착수
서울시, 동북권 지역중심 육성방안 수립 착수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02.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북권 지역중심지 성수, 망우, 미아 첫 대상
서울의 중심지 체계. 이미지=서울시.
서울의 중심지 체계. 이미지=서울시.

 서울시가 ‘우리동네 미래발전 지도’에 해당하는 '2030 서울생활권계획'을 작년 전국 최초로 수립한 가운데, 동북권 거점지역(지역중심)에 대한 특화·육성 방안인 ‘동북권 지역중심 육성방안’ 수립에 착수한다.

 동북권의 거점지역인 지역중심은 성수, 망우, 미아다. 이번 계획 수립의 공간적 범위는 해당 지역중심 3개소 및 그 일대를 포함한다.

 ‘동북권 지역중심 육성방안’은 시가 지난 '2030 서울생활권계획'에서 제시한 청사진의 실현 계획에 해당한다. 각 지역중심지별로 구체적인 특화·육성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사업, 권역차원의 생활SOC 공급 방안을 발굴, 연차별 투자계획을 수립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인적자원과 주거기능이 잘 갖춰져 일자리와 중심기능에 대한 발전 잠재력이 풍부한 동북권의 장점을 고려해 첫 번째 대상지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연차적으로 서남권, 서북권 등으로 확대해 지역중심지별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3월 5일(화)부터 7일(목)까지 ‘동북권 지역중심 육성방안’을 수립할 업체를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입찰참가 등록 후 가격을 전자로 투찰하고, 제안서와 가격제안서는 서울시 전략계획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12개월 동안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