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관내 공원별 ‘걷기 동아리’에 참여할 구민 모집
양천구, 관내 공원별 ‘걷기 동아리’에 참여할 구민 모집
  • 최향주 기자
  • 승인 2019.02.2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걷기자세·스트레칭법 지도 및 자율적인 걷기활동 지원해 구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도와

양천구는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관내 공원별 ‘걷기 동아리’에 참여할 구민을 오는 3월 4일(월)부터 모집한다.

걷기 동아리는 올바른 걷기자세와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스트레칭법을 배우고 자율적인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건강모임으로, 양천구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에 도움을 주고자 올해부터 처음으로 운영된다.

목동, 신월동, 신정동에서 각각 한 곳의 공원씩 총 3곳의 공원(파리공원, 장수공원, 신트리공원)에서 시작해 그 범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동아리 운영 초기에는 전문가의 지원으로 걷기 방법을 지도받고, 걷기 동아리별 리더를 2명씩 선출하여 리더 중심으로 자율적으로 걷기를 시행한다. 또한, 모집된 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걷기지도자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걷기 지도자 과정도 교육하는 등 지속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월 4일(월)부터 파리공원(목동), 장수공원(신월동), 신트리공원(신정동) 각 공원 당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모집된 회원은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한다. 교육일시나 걷기코스, 운영시간 등은 공원별로 동아리 회원 모집이 완료된 후 모임을 통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양천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또는 양천구 보건소 홈페이지에 있는 등록신청서를 작성하여 보건행정과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